상단여백
HOME 이단자료 이단
지방교회 위치만 니, 천당이 북극에 있다?이단들은 기본적으로 하나님을 모른다. 그러면서 뭔가 신비한 비밀을 아는 것처럼 허풍을 떠는데, 이런 근거 없는 무지한 말에 미혹되지 말아야 할 것이다.
김성한 | 승인 2017.08.24 20:28

지방교회 위치만 니, 천당이 북극에 있다?

 

(사14:13)네가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내가 하늘에 올라 하나님의 뭇 별 위에 내 자리를 높이리라 내가 북극 집회의 산 위에 앉으리라

워치만 니는 이 구절을 근거로 천당이 북극에 있다고 주장한다.

북극 집회가 하나님이 계신 곳이며, 사탄이 하나님이 계신 곳을 탐한다는 것이다.

(시48:2)터가 높고 아름다워 온 세계가 즐거워함이여 큰 왕의 성 곧 북방에 있는 시온 산이 그러하도다

그리고 여기서도 ‘북방’이 예루살렘이 아니라 ‘천당’이라고 주장한다. 예루살렘은 북쪽에 있지 않기 때문에 이 ‘북방’은 예루살렘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는 주장이다.

(욥26:7)그는 북쪽을 허공에 펴시며 땅을 아무것도 없는 곳에 매다시며

그리고 워치만 니는 욥기의 이 구절을 근거로 정말 황당한 주장을 한다.

북극의 ‘백조의 성좌(Constellation of the Swan)’에 한 곳이 있는데, 그 주위에는 다 별이 있고 가운데는 별이 없어 비어 있는 공간이 있다. 천문학자들은 이 공간을 ‘흑암의 성운’이라고 하는데, 어떤 사람은 ‘하늘의 터진 구멍’이라고도 한다. 욥기26:7절은 “그(하나님)는 북편 하늘에 허공을 펴시며”라고 말한다. 이 ‘허공’이 바로 그 ‘터진 구멍’이 아니겠는가? 만일 북극이 그 안에 있다면, 북극의 천당도 그 안에 있지 않겠는가? 우리가 이것을 알 날이 있으리라. ... 천당은 북극에 있다.

<워치만 니, 십자가의 도 57쪽>

‘백조의 성좌’의 한 곳에 천당이 있다면, 왜 그곳이 허공인가? 천당이 그 곳에 있다면 왜 그곳이 허공이 되나?

구약시대 근동 지역의 언어 개념에 ‘북쪽’은 ‘높은 곳’이라는 개념이 있었기 때문에, ‘북쪽’을 ‘높은 곳’을 나타내는 단어로 사용된 것이다. 북쪽이 높은 곳이라는 개념이 없는 신약성서에서는 이런 표현이 전혀 나타나지 않는다.

워치만 니의 주장처럼 천당이 북극에 있다면, 천당에 들어가는 문은 남쪽에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요한계시록에 나오는 새 예루살렘에는 동서남북으로 각각 3개씩 모두 12개의 문이 있다.

그리고 워치만 니의 주장처럼 백조의 성좌 에 허공에 천당이 있다면, 종말에 새 하늘과 새 땅이 내려올 때에는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다 없어지는데 (계21:1) 그 때에 처음 하늘의 북쪽에 있다는 그 천당도 함께 없어질 것이 아닌가?


워치만 니가 이런 주장을 하는 것은 하나님이 얼마나 크신 분인지를 모르는 소리다.

“하늘들의 하늘이라도 주를 용납하지 못한다”(왕상8:27)는 말씀처럼, 하나님의 크심을 안다면 하늘의 어느 부분을 하나님이 계신 곳이라고 말할 수 없을 것이다.

이단들은 기본적으로 하나님을 모른다. 그러면서 뭔가 신비한 비밀을 아는 것처럼 허풍을 떠는데, 이런 근거 없는 무지한 말에 미혹되지 말아야 할 것이다.

김성한목사/은혜교회담임목사/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예장합신측 이대위서기

김성한  kimmoxa@hanmail.net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성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제보상담광고문의회원전용게시판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도신로 244 2층  |  대표전화 : 02)6225-7001~3  |  팩스 : 02)6225-700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명옥
사업자등록번호 : 108-92-16892  |  잡지사업등록번호 : 영등포, 라00387  |  신고증 : 제2013-서울관악-0299호  |  대표 : 오명옥
Copyright © 2017 종교와 진리.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