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단사건실화 신천지(이만희)
이단 ‘신천지’ 명절 지령... 요즘도 내릴까?▶ 예전, 명절 ‘생활수칙’ 내려 신도들 관리
종교와 진리 | 승인 2022.01.27 11:43

이제 곧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된다. 팬데믹 상황으로 비대면 언택트 시대가 되어 민족 대이동은 예전과는 다른 양상이겠지만, 그래도 체크해볼만 한 내용이 있다.

이단 ‘신천지’(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 집단에서 명절 때 신도들에게 보안지침을 내려 관리했던 것과 관련, 참고 사항이다.

예전 ‘신천지 청년회 섭외부 공지’에 따르면, 명절 연휴 중 다음과 같은 지침사항이 있었다.

1) 하루 중 두 번 연락하기- 시간: 12시(점심 전후로), 18시(저녁 전후로)
2) 위치추적 어플 설치하기- 어플: 여기요, 지나리, 아이쉐어링 중 하나
* 대상: 짝신앙 구역원과 해당 구역장. 미리 설치하셔서 잘 되는지도 확인해 보고 설 연휴 기간만이라도 GPS 켜 두기 등.

위 내용이 신도들에게 전달되어 명절 연휴 때에도 구역원들이 앱(어플, application, App)을 통해 구역장에게 보고하고 피드백 받는 등 관리가 이루어졌다.

▲ 예전, ‘신천지’에서 신도들에게 내린 명절기간 중 주의사항

또 다른 보안지침 사항도 있었다. “반드시 확인하고 따라주면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다”면서,

△ 스마트폰 잠금 설정하기! 라인, 카카오톡, 텔레그램(위아원, We Are One) 비밀번호 설정하기!
△ 스마트폰 메인화면에서 신천지 앱들 삭제하기! 에스(SNAVI)카드, 에스라인, 에스나비, 생명의 어록 등
△ 친척 집 PC에서 라인 사용 시 반드시 로그아웃 혹은 PC 종료! 되도록 친척 집 PC에서는 라인을 사용하지 맙시다. 텔레그램은 PC를 종료하더라도 다음 부팅 시 자동 로그인 되므로 사용하지 않기로 해요!
△ 외투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호주머니를 반드시 확인! 외투 호주머니에 신천지 관련 내용이 적힌 것이라면 작은 종잇조각이라도 넣어두지 맙시다.
ㅡ 연휴기간 가방 속 마찬가지! 보고 또 보고, 확인하고 또 확인합시다!

위와 같이 공지한 바도 있다. 사생활까지 하나하나 간섭하고 통제하고 관리한 것이다.

이뿐 아니라 고속터미널이나 유동인구 많은 곳에서 신천지 신도들이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하며 포교활동을 하기도 하였다.

최근에도 지하철역들에서 설문조사 하며 포교활동 하고 있다는 제보들이 있다.

오픈포교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예전과 같은 방식으로 보안지침을 내려 여전히 신도들을 관리하겠나 싶지만, 매일의 사생활까지 보고하고 피드백 받고 행동하는 양태들을 보여왔기에 살펴볼 일이다.

신천지에 가족을 잃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많은 피해들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주의가 필요하다 하겠다.

 

 

종교와 진리  webmaster@churchheresy.com

<저작권자 © 종교와 진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종교와 진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제보상담광고문의회원전용게시판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도신로 244 2층  |  대표전화 : 02)6225-7001~3  |  팩스 : 02)6225-700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명옥
사업자등록번호 : 108-92-16892  |  잡지사업등록번호 : 영등포, 라00387  |  신고증 : 제2013-서울관악-0299호  |  대표 : 오명옥
Copyright © 2022 종교와 진리.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